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시 들으니 이박사 곡들이 장난이 아니네요. 반일의 화신 이박사?? ㅋㅋ 신바람 이박사 근황

이승만의 ‘미국에게 자신의 주가 올리기’는 그의 집권 시기 내내 일관된 정책이었다. 남북 휴전회담이 개시된 직후, 1951년 10월 미국의 권고와 주선으로 한일관계 정상화를 위한 예비회담이 있었다. 이때 이승만은 식민지 지배에 대한 명확한 사죄로 70억 달러의 배상을 요구하여 협상은 결렬되었다. 사실상 미국의 한일관계 정상화 요구에 대한 사보타주였다. 이점을 좀 더 살펴보도록 하자. 이승만의 반일의식은 ‘일본을 중심에 둔 미국의 대아시아 정책’에 대한 불만에서 비롯되었다. 이승만은 일본은 태평양전쟁 시기 미국의 적대 국가였고,





공산당에서는 무력부?와 함께 중요한 한 축이라고 합니다.) - 시진핑이 중앙에 입성치 못하고 지방을 전전할 때 천민얼과 인연이 있었으며, 유능한 사람은 아니지만 윗사람을 잘 대우해주는 등 처세가 좋은 편에 속했다. - 저장신위(浙江新语)에 연재한 시진핑의 글들은 좋은 평을 많이 받았는데, 이는 천민얼이 상당 부분 작성한 것으로 추정된다.(*저장신위 = 저장성의





국민들의 반일정서는 더 극한으로 치달을 수밖에 없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 편에 살펴보도록 하고, 독도 문제가 단순한 영토 문제가 아니라 왜 역사적인 문제인지, 그 의미를 좀 더 강조하면서 글을 맺는다. 김이경 우리역사연구가 minplusnews@gmail.com 반일의 화신은 게소리고..지 밥그릇 챙기기에 정신없는.. 틀딱 벌레시키 ㅋㅋㅋ 100억원의 재산을 ,큰사고 (아마도



대아시아 정책의 산물이다. 미국에게 한국은 미일동맹의 하위 동맹에 불과한 존재이다. 한미일 삼각 군사동맹체제가 완비되면 한반도 땅에 일본의 군화발이 다시 찍히는 사태가 발생할 것이다. 그러나 '위안부' 비밀 협약과 소녀상 사태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한국인의 반일감정은 일본이 군국주의를 포기하지 않는 한 결코 타협의 여지없이 높아만





■민족문제 연구소■ 친일인명사전을 편찬한 민족문제 연구소의 다큐멘타리 자료입니다. 세월호 다큐 '그날 바다'로 유명한 김지영 감독이 만든 영상이라 완성도가 대단히 뛰어납니다. 키치의 미학과 해학도 돋보입니다. 이승만과 박정희의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백년전쟁 - 두얼굴의 이승만 (세월호 '그날바다' 김지영 감독 제작) 백년전쟁 SE - 프레이져 보고서 1부. ■박한용의 라디오 백년전쟁■ 민족문제 연구소 박한용 교육홍보실장이 진행하는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친일파 개론입니다. 이분 특유의 아주





의해 해산되었고, 대한민국의 친일파 청산은 실패했다. 이승만 정권의 친일파 청산에 대한 노골적인 훼방은 이승만이 발표한 다섯 차례의 대국민담화와 조작된 사건의 기록에 빼곡히 남아 있다. 그 논리들은 현재의 ‘적폐청산’을 반대하는 논리와 비슷하다. 다만 더 노골적이었다. 친일파 청산 움직임의 시작 해방 정국은 새로운 나라를 만들기 위한





날카롭고 직설적인 화법, 그리고 탄탄한 자료들이 일군입니다. 사실 일제식민시절 포괄 역사론이라고 봐도 될 정도이므로, 가능하면 팟캐스트 전체를 들어보기를 권합니다. 이완용 1, 2, 3, 4 박정희 1, 2, 3 방응모(조선일보 창업자) 1, 2, 3 김성수



미국에 제안했다. 이승만 정부 시절까지 한일갈등의 가장 큰 상징은 독도 문제였다. 독도는 ‘강치의 멸종’에서도 보았듯이 일본의 어업권 문제이기도 했고, 미일 군사동맹의 정치적 상징물이기도 했다. 이승만은 이승만 라인이라고 부르는 평화선 설치를 통하여 미국에게 한국의 존재를 과시하려 했다. 그러나 그의 이런 노력이 역사에 어떻게 반영되었는지는 좀 더 면밀히 따져보아야 한다. 여전히 논란거리인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은 결국 미일동맹 중심의 한미일 삼각동맹체제를 구축하려는 미국의 일관된





1, 2, 3 윤치호(뉴라이트) 1, 2 친일경찰 특집 1, 2, 3 끝. ㅋㅋ 유명하셨는데 안타깝네요ㅜ 며칠전 사용기에 올렸던 글인데, 게시판 성격과 안맞다고 하여 신고



반영하여 미국의 반대를 무릎 쓰고’ 그렇게 강단 있게 일을 벌일 리 없을 것이다. 왜일까? 이승만의 반일 정책은 무엇을 노린 꼼수였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승만의 배일정책은 미국에게 자신의 활용가치를 높일 심산이었다는 것이 더 본질적인 측면이다. 혹자는 미국을 중심으로 한 국제사회에서 한국의 주가를 높이려는 우국충정이 아니겠냐고 우기지만, 독재자들은 자신의 이익과 국가의 이익을 동일시하는 오류에